본문 바로가기

리뷰는 솔직하게,

피코크 초마짬뽕 구매후기 , 가격. 조리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잉트입니다 :P

 

 

 

오늘은 피코크 홍대 초마 짬뽕 리뷰에요.

여러분도 한 번쯤은 이마트에서 보셨을 텐데요.

일산 초마짬뽕피코크 초마짬뽕 둘 다 먹어본 자로서

오늘 정확하게 짬뽕 맛 비교분석해드릴게요!

가격: 8,480원 (2인분)

 

 

 

 

먼저, 이마트 피코크 초마에서 나오는 제품은

초마 짜장 820g 6,980원

 

초마 하얀 짬뽕 1,240g 8,480원

 

초마 탕수육 450g 10,980원

가격대를 생각하면 비싼 것 같지만 일반적으로

배달해 먹는 것과 비교하면 저렴한 가격인듯 해요~

 

 

 

 

1,240g의 양으로 수타식 중화면과
초마 짬뽕 소스 각각 2개씩 들어있습니다.

'초마'라는 말은 '재료를 불에 볶다'는 의미로

짬뽕의 고수가 되겠다는 포부가 쭈욱~ 쓰여있네요 

 

 

저는 중식 먹을 때 무조건 짬뽕을 고르는데,
오직 짬뽕 하나로 승부를 걸어왔다니
어떻게 기대를 안 할 수가 있겠냐구욧 'ㅅ'

 

 

 

 

실제로 저는 일산 이마트타운 킨텍스점

홍대 초마 짬뽕집을 두 번 갔었는데,

맨 처음 갔을 때는 주말 점심 줄을 서서 먹었었고,

두 번째는 코로나 여파인지 같은 주말 점심시간인데도
홀이 아주아주 여유 있는 상태더라고요.

 

 

근데, 미리 말하자면 코로나 때문이라기 보단
일산 홍대 초마 짬뽕 맛이 변했어요. ( ˃̣̣̣̣o˂̣̣̣̣ )

첫 번째 갔을 때의 맛은 어디로 가버리고,

짬뽕이 無맛으로 반 이상 남기고 나왔네요..

 




아무튼 이렇게 짬뽕국물 두 개와 면이 들어있어요!
얼려 있지만 뜨거운 물을 겉에 조금 뿌려주면 금방 녹아

반으로 살짝 부러뜨려서 냄비에 넣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봉지째 넣는 중탕방법이나 흔한 전자레인지 조리 방법

없는 걸 보니 냄비에 끓여내는 게 정석인 것 같아요!

 

 

 

 

이마트 피코크 홍대 초마 짬뽕 먹을 때는
냄비를 두 개 준비 ✧٩(•́⌄•́๑)و ✧

하나는 짬뽕국물 끓이는 용도, 하나는 면사리를 끓일 용도.

 

 

면은 금방 익어서(30초 컷) 국물부터 끓여주세요!
짬뽕국물을 냄비에 부어보니 야채와 해물이 나름 넉넉해요

양파, 애호박, 오징어, 고기, 부추, 새우 이렇게 들어있네요

 

 



면사리는 별도의 해동 없이 끓는 물에 넣으면 30초 만에

후루룩 풀리는데, 속까지 따뜻해야 하니깐 1~2분 정도

끓여주고, 별도의 헹굼 없이 그릇에 옮겨 담아주세요!!

 

이미 익은 중화면이라 너무 오래 끓이면 뚝뚝 끊겨요~

젓가락으로 풀어지고, 조금 지나면 바로 불 꺼주세요

 

 



중화면사리에 팔팔 끓여낸 초마 짬뽕 국물을 부어주면 완성!

짬뽕 국물이 짜지도 않고, 간도 딱 맞아서 맛있더라고요~

매운맛은 전혀 없어서 혹시 매운 거 좋아하시면

청양고추를 추가로 넣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재료를 불에 볶았다고는 하는데, 아무래도 간편식이라

실제 가게에서 먹을 때의 짬뽕 속 재료들이 불에

그을린 모습은 보기 힘들고, 맛고 향도 평범한 편.

(물론 첫 번째 방문했을 때 맛봤던 초마 짬뽕과 비교했을 때!)

국물 맛은 진~한 느낌은 아니고, 약간 담백한 느낌으로

채소에서 우러나온 진국보다는 맑은 탕같이 깔끔해요.

아이들이 먹기에도 적당한 짬뽕 맵기와 맛입니다

이마트 피코크 초마 짬뽕 70점

킨텍스 이마트 초마 짬뽕 30점

 

지금은 짬뽕 맛이 되돌아왔을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선

피코크 초마 짬뽕이 훨씬 맛있고, 가성비가 좋다!!

리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