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는 솔직하게,/편의점 맛집

GS25 킨조 젤리 , 껍질째 먹는 젤리 편의점 신상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잉트입니다 :p


오늘은 GS25 껍질째 먹는 킨조 젤리 리뷰예요.

요즘 SNS에서 핫한 젤리로 편의점에도 입고 됐길래 궁금해서 내돈내산으로 먹어본 신상 후기입니다.

가격 : 2,500원




✔️킨조 젤리 파는 곳 : GS25, 세븐일레븐
현재 두 곳의 편의점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 모두 2,500원이었습니다.
 

 

세 가지 맛이 들어가 있던 편의점 킨조 젤리, 킨조 뜻은 원조 껍질째 먹는 젤리를 만든 제조사의 이름입니다.




중량은 76g, 칼로리는 280kcal로 많이 높진 않아 부담은 없었어요.

딸기농축과즙 5%
파인애플 농축과즙 5%
청포도 농축과즙 5%
세 가지 맛이 딸기/파인애플/청포도라는 건 다들 아시겠죠?




편의점 킨조젤리 소비기한은 2026.08.01까지로 거의 2년을 먹을 수 있더라고요.

제조회사 : 안후이 자오롱 푸드
즉, 진짜 일본 킨조 젤리가 아닌 중국에서 만들어진 킨조 젤리 이라는 뜻입니다.
 

 

일본 킨조 젤리는 멜론, 포도, 파인애플, 오렌지, 딸기로 꽤 다양한 맛이 있지만 짭은 세 가지 맛으로 가격도 훨씬 저렴하더라고요.




아쉽지만 사실 진짜 일본 킨조 젤리라고 생각하시는 분 많진 않으시죠? 아쉬운 대로 짭이라도 편의점 신상이니깐 최대한 자세히 맛보며,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맛은 아까 말한 대로 세 가지로 각 2개씩 총 6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개당 칼로리는 평균 약 46kcal로 적당히 높은 편이에요.




크기가 생각보다 큰 편이라 한 입에 먹기에는 조금 버거울 수 있겠어요. 색깔은 맛에 맞춰 정직하게 초록색, 노란색, 분홍색으로 나눠놨습니다.




겉 포장지를 제거하면 얇은 비닐막이 젤리에 씌워져 있는데요, 이것이 꼭 껍질인 것 같아 껍질째 먹는 젤리로 유명해진 거예요.

비닐 같은 껍질만 먹어봤는데, 아무 맛없는 옛날 문방구 먹는 테이프 식감이더라고요. 먹는 테이프는 약간의 단맛이라도 느껴졌는데, 킨조젤리는 아예 無맛입니다.




그리고 겉이 너무 기름져요. 원조 일본 킨조 젤리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비교할 순 없지만 기름 발라놓은 듯 손에 자국이 남더라고요.




겉껍질이 꽤 바스락 거려 진짜 껍질째 먹는 듯한 기분이 들었는데요,

맛은 달콤한 청포도 향에 식감은 쫀득한 옛날 종합젤리와 비슷합니다. 청포도 과즙이 들어가서 향이 인위적이지 않아 맛있어요.




단맛이 과하지 않고, 은은하니 과일 맛이 꽤 잘 풍겨와 의외로 맛있더라고요.

젤리의 쫀득한 식감도 나쁘지 않아 킨조 젤리 짭이지만 처음 먹어보는 저로선 괜찮았던 편의점 신상이에요.




딸기는 향이 정말 별로였어요. 어린이용 화장품에서 맡아볼 법한 딸기향이더라고요.
 


역시나 겉에 껍질이 붙어있어 괜히 떼어내야 하나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껍질째 먹는 젤리니깐 그냥 드셔도 됩니다.




향이 그래서인지 맛도 처음에는 화장품 맛이 났는데, 씹다 보니 상큼함이 크게 다가왔습니다.

새콤함이 진한 딸기 맛으로 어쩌면 농축액이 들어가 진짜 과일 향에 가까워서 더 그럴 수도 있겠더라고요.




식감은 단단한 종합젤리, 어르신 젤리와 가장 비슷합니다. 쫄깃이 아닌 쫀득한 식감이라 이런 질감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면 크게 호불호는 없을 듯해요.




파인애플은 향이 가장 약한 편이었는데요, 겉에 붙어있는 껍질이 워낙 기름지면서 아무 냄새가 나지 않아 젤리의 맛있는 향을 막고 있는 듯 보여요.




진한 파인애플 향에 눈이 살짝 찡긋거려지는 새콤함이 돋보였던 킨조 젤리입니다.

설탕 맛이 강한 편으로 파인애플의 맛있고, 달달한 향은 조금 덜했습니다. 상큼함을 더 강조된 듯 보였어요.




GS25 편의점 신상 껍질째 먹는 킨조 젤리 세 가지 맛을 놓고, 비교하자면 청포도> 딸기=파인애플입니다.

세 가지 모두 진짜 과일농축액이 들어가 다른 편의점 젤리보다 덜 인공적인 맛이 특징이었고, 쫀득한 옛날 젤리 식감으로 호불호는 나뉠 수 있겠어요.




한 가지 맛팁을 드리자면 편의점 킨조 젤리 냉장실에 10분 정도 얼려 드셔보세요. 쫀득함이 더 진해지면서 과일 향 풍미가 짙어져 그냥 먹었을 때보다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

어쨌든 원조 일본 킨조 젤리와는 차이가 있을 거라 예상되지만 그럼에도 맛 자체는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아 대체품으로 즐기셔도 좋겠습니다.

사실 껍질째 먹는 젤리지만 크게 매력 있진 않아서 그냥 일반 젤리 사 먹는 것 같더라고요. 이쯤 되니 원조의 맛이 궁금해져 다음에 진짜 일본 킨조젤리 리뷰로 돌아올게요!

더 다양한 편의점 신상 후기는 아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