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라면 60주년 형님먼저 아우먼저 라면 신제품 찐후기

by 쿠잉트 2025. 2. 21.
728x90

이번에 농심이 60주년을 맞이해 단종됐었던 농심라면을 재출시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지금의 농심을 만든 형님먼저 아우먼저 라면의 맵기와 맛, 가격까지 신제품 내돈내산 후기 꼼꼼하게 공유해 볼게요.

가격 : 4,280원(4입)

60주년 농심라면 패키지 사진

 

 

 

칼로리

농심라면 60주년 형님먼저 아우먼저 라면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구매가능해요.(편의점 아직 입고 전.)

중량은 124g, 칼로리는 535kcal로 한우와 우리 쌀로 진한 국물과 푸짐한 건더기가 특징이었습니다.

농심라면을 손으로 들고 있는 사진




알레르기 성분 : 계란, 우유, 대두, 밀, 돼지고기, 쇠고기, 토마토 함유

[영양정보]
나트륨 1,790mg / 탄수화물 84g / 당류 5g / 지방 17g / 트랜스지방 0g / 포화지방 8g / 콜레스테롤 5mg 미만 / 단백질 11g / 칼슘 161mg

농심라면 뒷면 상세정보가 나와있는 사진




60주년 농심라면 소비기한은 2025.08.09까지로 구매일 기준 약 6개월 정도 섭취 가능합니다.

농심 신제품 형님먼저 아우먼저 라면 면발은 다른 것보다 탄력이 더 좋은데, 그 이유가 쌀가루를 넣어 쫄깃함을 살려 마지막까지 퍼지지 않는 매력이 있더라고요.

농심라면 패키지 뒷면 원재료명 정보가 나와있는 사진

 



 

조리방법

라면수프와 후레이크, 마지막 후첨 분말까지 알차게 들어가 있었던 농심라면 바로 끓여볼게요!

[조리방법]
1. 물 500ml를 끓인 후 면과 분말수프, 후레이크를 넣어 4분 30초간 끓인다.
2. 불을 끈 후 후첨분말을 넣어 잘 저어 먹는다.

농심라면 후레이크와 분말스프를 들고 있는 사진




50년 전 농심라면의 핵심은 소고기와 쌀가루인데, 모두 국내산을 사용해 만들어 실제로는 과거보다 더욱 퀄리티가 좋아진 신제품 라면이었어요.

국물이 깔끔하고, 개운한 편이라 농심라면 만드실 때 계란을 넣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후첨분말 넣기 전 맛을 봤는데, 깔끔하니 적당히 칼칼하면서 진짜 모든 사람의 입맛을 다 맞출 수 있는 국물 맛이더라고요.

소고기의 구수한 맛이 좋았고, 맵기도 강하지 않아서 라면 좋아하시면 형님먼저 아우먼저 농심라면 크게 호불호 없이 드실 수 있을 듯해요.

후첨분말을 넣긴 전 농심라면을 먹는 사진




모든 라면마다 단점들이 조금씩 있잖아요! (맵기, 면발의 쫄깃함, 강한 향신료 등)

그런 단점들을 확 줄여 장점만 모아놓은 듯한 깔끔하면서도 칼칼하고, 면발은 쫄깃 탱탱해서 내돈내산이지만 진짜 맛있게 먹어 추천드리고 싶더라고요.

신제품 농심라면이 냄비에 끓여지는 사진




다만, 후첨분말을 넣는 순간 청양고추 특유의 그 풋내? 향?이 강하게 느껴져 개인적으로 후첨분말을 넣지 않는 게 훨씬 맛있습니다.

60주년 형님먼저 아우먼저 농심라면 드실 때 후첨분말 넣기 전후로 나눠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농심라면 면발을 젓가락으로 들고 있는 사진

 



농심라면 신제품 후첨분말의 마늘과 청양고추 풍미의 존재감이 굉장히 강한 편이라 두 번째 끓여 먹을 때는 후첨분말 빼고 끓여 먹고 있답니다.

면발은 확실히 다른 라면보다 쫄깃한 편이라 마지막까지 퍼지는 것 없이 먹었던 60주년 농심라면이었습니다.

60주년 농심라면을 젓가락으로 먹는 사진

 

 

 

 

 

총평

50년 전 그 당시 사용됐던 원료를 구하기는 어렵기에 그때의 똑같은 맛은 아니겠지만 농심라면 자체를 처음 먹어보는 저로서는 신제품으로 충분히 메리트 있었습니다.

요 근래 먹어본 라면 중에 가장 깔끔하고, 개운하면서도 칼칼한 감칠맛이라 어떤 입맛에도 잘 맞춰질 농심라면 재구매 생각이에요.

농심라면의 면발을 젓가락으로 들고 먹는 사진

앞서 말했듯 후첨분말에서 고추 풋내가 굉장히 강한 편이라 이 부분 참고하시면서 본인 취향대로 60주년 형님먼저 아우먼저 농심라면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내돈내산 후기 끝.

728x90

home top bottom
}